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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0-10 10:37 조회4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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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 대상, 미국 1.1만대ㆍ유럽 3.7만대ㆍ기타 3,000여대
BMS 업데이트ㆍ이상 배터리 교체 등 국내와 동일
내년 전기차 본격화 앞두고 '불자동차' 이미지 벗기 위한 선제조치

현대자동차 소형 SUV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 북미 모델.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코나 일렉트릭(코나 EV)’ 차량을 상대로 대규모 리콜에 들어간다. 리콜 대상은 총 7만7,000여대로, 이는 지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된 전체 물량의 약 70% 수준이다. 지난 8일 국내에선 배터리 품질 불량으로 추정된 화재사고 논란의 코나 EV(2만5,564대)에 대해 리콜 결정이 내려졌다.파워볼

9일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차 북미법인(HMA)은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코나 EV의 화재 위험에 대한 자발적 리콜 계획를 제출했다. 리콜 대상은 북미 지역에서 판매된 코나 EV(1만8,609대)의 약 60% 수준인 1만1,000여대다.

코나 EV의 자발적 리콜은 유럽에서도 진행된다. 대상은 3만7,000여대로, 내주 중에 실시된다. 유럽은 코나 EV의 최대 시장으로, 지금까지 5만8,743대가 팔렸다. 이 외에도 중국과 인도 등 기타지역에서도 3,000대의 리콜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코나 EV의 글로벌 리콜 규모는 총 7만7,000여대에 달할 전망이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리콜 계획


해외 리콜 내용을 살펴보면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업데이트 △배터리 셀 점검 결과 이상 징후 발견 시 새 배터리로 교체 등으로, 국내와 동일하다. 이는 지금까지 발생한 코나 EV의 화재 원인을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지목한 ‘배터리 셀 제조 공정성 품질불량으로 양(+)극판과 음(-)극판 사이에 있는 분리막 손상’이라고 판단해 진행되는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NHTSA에서 리콜 계획서를 승인해주면 즉시 해당 차량 소유주들에게 리콜 통지서를 발송할 계획”이라며 “리콜 비용이 크게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지만 공개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하지만 업계에선 전기차 한 대당 배터리 교체 비용을 약 2,000만원으로 추산할 경우, 리콜 비용은 최대 수백억원에 달할 것으로 점쳐진다.

현대차가 결함을 인정하고 발빠른 리콜에 나선 행보에 대해선 다소 이례적이란 평가도 나온다. 북미의 경우 지난해 7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주차 중이던 코나 EV가 화재로 폭발한 사고가 있었지만, 미국에서는 아직 한 차례의 화재 사고도 접수되지 않았다. 유럽 또한 지난해 9월 오스트리아에서 주행 중 화재가 발생한 사고가 있었을 뿐, 다른 나라에서의 화재 소식은 들리지 않았다.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전용차 모델명인 '아이오닉'을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사용하기로 확정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왼쪽부터) 아이오닉 브랜드 콘셉트카인 '아이오닉6', '아이오닉7', '아이오닉5'. 현대자동차 제공


하지만 내년을 전기차 시장 대중화의 원년으로 정한 현대차 입장에선 '코나 EV' 화재 사태의 조기 진화가 필요했던 것으로 보인다. 2021년은 현대차 최초의 전용 플랫폼(E-GMP) 전기차 ‘아이오닉5’를 비롯해 기아차 ‘CV(프로젝트명)’, 제네시스 ‘JW(프로젝트명)’, ‘eG80’ 등 다양한 신형 전기차가 출시된다. 2025년까지 총 44종의 전기차를 판매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점유율 10%의 ‘톱3’ 업체를 목표로 한 현대차에서 내년은 그 어느 해보다 중요하다.

업계 전문가는 “현대차그룹은 코나 EV 사태가 생각보다 커지면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려던 전기차 전략에 비상이 걸렸다”며 “수천억원이 투입된 E-GMP 전기차 플랫폼 상용화를 앞두고 ‘현대차 전기차=불자동차’라는 이미지가 씌워질 것을 우려해 한 발 앞서 전세계 리콜을 실시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화재 사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셀 분리막 손상 외에도 다른 화재 원인을 찾는데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코나 EV는 LG화학 ‘NCM622(니켈ㆍ코발트ㆍ망간 비율이 6:2:2)’ 배터리셀을 사용한다. 배터리팩은 현대모비스와 LG화학의 합작사인 ‘에이치엘그린파워’에서 공급한다. 배터리를 관리하는 시스템(BMS)은 현대차에서 자체 개발해서 적용하고 있다.

류종은 기자 rje312@hankookilb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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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앵커]

최근 무면허 10대들이 렌터카 등을 빌려 운전하다 차량 사고를 내는 일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엄히 처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곽준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글입니다.

지난 1일 전남 화순에서 무면허 운전으로 20대 여성을 치어 숨지게 한 10대들을 엄단해달라는 글에 많은 사람들이 동의했습니다.

유가족이라고 밝힌 청원인은 이들에게 차를 빌려준 사람 역시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이와 유사한 사고가 잊을만 하면 터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전남 목포에서 렌터카를 몰던 무면허 10대가 사고를 내 3명이 숨졌고, 광주에서도 비슷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청소년 무면허 렌터카 사고는 최근 5년간 전국에서 400건가량 발생해 8명이 숨지고 700여명이 다쳤습니다.

<임주혜 / 변호사> "미성년자가 차량을 렌트해 사고를 내는 경우 피해자가 사망에 이를 정도가 아닌 이상 소년법을 적용해서 벌금 정도로 처벌이…"

면허없이 차를 대여하는 방법도 다양한데, 주로 성인인 지인을 통해 공유차량이나 렌터카를 빌리고 있습니다.파워사다리

최근 SNS상에선 무면허 미성년자에게 차를 빌려주겠다며 버젓이 영업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국회는 관련 법안을 개정해 차량을 대신 빌려준 성인과 운전대를 잡은 청소년 모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신동근 / 더불어민주당 의원> "처벌 형량을 강화함으로써 불법 대여 행위가 줄어들어 미성년자들의 교통사고 유발이 감소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일각에서는 차량 대여 관리를 허술하게 하는 업체들에 대한 처벌 역시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연합뉴스TV 곽준영입니다. (kwak_k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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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앵커]
오늘 574돌 한글날을 맞아 우리말을 배우는 외국인들을 만났습니다. 특히 K팝에 반해 우리 말을 배우려는 외국인이 많았는데, 한국어 실력이 보통이 아닙니다.

임서인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글 창제의 산실인 집현전이 있었던 경복궁 수정전, 외국인들을 위한 특별한 한글 교실이 열렸습니다.

한국인이 된 기분으로 한글의 뿌리를 배우고, 또박 또박 글자를 적으며 다부진 포부를 밝힙니다.

"한국어를 한국 사람들처럼 말하면 좋겠어요. 제 꿈을 위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난생 처음 입어본 고운 한복에 어울리는 매듭 팔찌도 손수 만들어보며 전통 문화에도 푹 빠져봅니다.

타나카 리온 / 일본 유학생
"한복도 처음 입어서 너무 예뻐서 사진도 많이 찍어서 너무 오늘 재미있었어요."

한국을 더 알고싶게 만든 건 역시 한류.

파티마 / 이란 유학생
"(한국)드라마와 K팝에 관심이 많아서 한국어를 배우러 한국에 왔어요. 제가 아미예요, 방탄소년단 팬이에요."

자신의 한국어 공부법을 유튜브로 공유하기도 하는데, K팝 노랫말을 옮겨적으며 단어를 외우고,

드라마 대본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지난해 한국어능력시험 응시자만 30만 명, 한류의 인기와 더불어 한국어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겁니다.

최윤정 / 세종학당재단 학당지원부장
"K팝이라든지 그런 열기들이 점점 더 이어져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세종학당으로 이어지는구나…."

주목받는 우리 콘텐츠와 함께, 우리말, 한글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TV조선 임서인입니다.

임서인 기자(impact@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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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충북도가 청주 오송과 오창을 중심으로 진천·음성 혁신도시, 충주 일대를 아우르는 바이오·첨단 정보기술(IT) 혁신거점 조성에 나선다.


청주 오창과학산업단지
[연합뉴스 자료사진]


9일 충북도에 따르면 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오창 밸리(가칭)' 조성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용역은 충북연구원이 맡아 진행한다.

연구원은 오창 밸리에 포함된 지역의 기업, 지원기관, 연구소, 교육 환경, 연구개발(R&D) 수행 등을 분석하는 한편 거점 지역과 연계한 충북 전략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한다.

오창 밸리 실현을 위한 산업·연구·창업·정주 등 분야별 추진 전략도 수립한다.

도는 내년 5월께 용역 결과가 나오면 이를 바탕으로 오창 밸리 조성을 위한 방향, 추진 계획 등을 확정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개별적인 기업 유치 차원을 넘어 오송과 오창을 중심으로 제2의 판교, 제2의 실리콘밸리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오송은 국내 바이오산업의 중심지이고, 오창은 첨단과학 기업·연구기관 등이 집적화했다.

진천·음성 혁신도시는 11개 공공기관이 입주해 중부권 핵심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jeonc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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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사회,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미국 경찰이 흑인 임신부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등을 무릎으로 짓눌러 제압하는 영상이 공개돼 또다시 과잉진압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미국 CNN과 NBC는 현지 시간 지난달 30일 밤 11시쯤 미국 캔자스시 경찰이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한 주유소 앞에서 임신 9개월째인 흑인 여성을 체포하기 위해 제압하는 과정에서 등을 무릎으로 짓누르고 수갑을 채웠다고 보도했습니다.

이후 소셜미디어에서 체포과정이 담긴 동영상이 유포되자 과잉진압 논란이 불붙으면서 공분을 자아내 캔자스시청과 시 경찰 본부 앞에서 항의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위대는 임신부를 제압한 경찰관 해임과 경찰 청장 사임을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감시카메라 영상을 공개하면서 과잉진압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경찰은 당시 주유소 겸 편의점 주인이 사유지에서 15∼20명이 싸우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조사에 착수했으나 한 남성이 이를 방해하다 도주했고, 남성을 쫓는 과정에서 방해한 임신부를 체포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경찰은 “임신부가 서 있는 상태에서 체포를 시도했으나, 계속 저항해 바닥에 놓고 체포한 것”이라며 “제압할 때 압박이 되지 않도록 주의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후 경찰은 구급차를 불렀고, 스탈링스는 병원에서 진찰을 받은 뒤 석방됐다는 게 경찰의 해명입니다.

하지만 임신부 측 변호인은 체격이 훨씬 큰 백인 경찰이 120여파운드(약 54kg) 나가는 9개월 된 임신부의 팔을 머리 위로 비틀고, 등을 무릎으로 짓누르는 것은 정당화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파워볼게임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하송연 (pinetr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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